본문 바로가기

증여 ㆍ 상속

[배우자 증여] 연산동 연산자이아파트

배우자 증여[연산동 연산자이아파트]

 

 

[배우자 증여에 관하여]

 

한 아파트를 기준으로 배우자증여 등기진행시 발생되는 비용에 대해 설명해드리고, 저희 법무사 사무시을 통해 무료상담 받는 방법에 대한 설명 후 배우자 증여 등기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배우자 증여를 기준으로 작성한 증여등기비용

 

쉽세 설명하기 위해서, 연산동 연산자이아파트 현재 공동주택가격을 조회하였고, 대출금이 2억원이 있다는 것을 가정하여 연산동 연산자이아파트 공동주택가격을 기준으로 계산해 보았습니다.

 

타인에게 무상으로 부동산을 증여받는 경우에는 " 증여등기비용 · 증여세"가 발생하는데, 증여등기 비용과 증여세는 보통 대출금과 전세금 등의 부채가 많을 수록 세금을 줄일 수 있습니다.

 

배우자 증여시에는 증여세는 현재시세로 6억원이하까지는 비과세이며, 증여등기비용은 타인간의 증여시와 마찬가지로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법무분야 무료상담 신청방법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무료상담신청이 가능하며, 필요정보를 모두 알려주셔야 정확하고 신속한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쪽지와 메일을 통해 무료상담을 받고 있으며, 타등기보다 10~30% 과다 청구 하지 않은 합리적인 비용으로 귀하의 사건을 안전하게 처리해드립니다.

 

무료상담시 정확한 비용견적서와 함께 저희 법무사 사무실의 안전을 입증하는 관련 서류도 함께 보내드리며, 대한법무사협회 국가공인사이트에서 법무사 조회도 가능합니다.

 

 

 

배우자 증여등기 진행시 세금이 붙나요?

 

무상으로 부모님이나 타인의 재산을 물려받는 것이 증여인데, 세금을 왜 납부해야 하는지 의아해하는 분들이 계시지만, 법에서 정해놓은 것이니 이를 따를 수 밖에 없습니다.

 

증여등기시에도 매매등기때처럼 취득세, 교육세, 농특세, 채권, 인지, 증지 등의 세금을 모두 납부해야 하며, 별도로 증여세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증여등기시 세금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증여인(주는 사람)이 1주택자인 상태에서 수증인(받는 사람)애개 증여를 해주려는 부동산에 부채(전세금 or 담보대출금)가 많을 수록 세금을 40% 정도 줄일 수 있습니다.

 

세금을 줄이기 위해 일부러 대출받는 것을 생각하는 분들께서는 대출금에 대한 이자와 조기 상환시 발생되는 중도상환수수료 등의 지출금액을 고려해야 합니다.

 

 

증여등기는 당사자들이 직접할 수 있나요?

 

변호사와 법무사가 하는 일은 모두 사건의뢰인이 직접 할 수 있는 일이지만, 사건을 처리하는 방법과 세금을 줄이는 방법 및 나중에 과태료가 안나오는 방법으로 처리하는 행위등을 알지 못하기 때문에,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입니다.

 

매매, 상속, 증여등의 부동산 등기는 제대로 알지 못한 상태에서 셀프등기를 할 경우 몇 백만원의 세금을 줄이지 못하거나. 나중에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